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7시간만에 구글 애드센스 통과한 썰 푼다(+신청방법과 기준)

애증의 구글 애드센스. 애드고시라고 불릴 만큼 승인받기가 쉽지 않다. 나도 2번의 실패 끝에 3번째 시도에서 승인을 받았다. 그것도 약 7시간 만에 승인 메일을 받았다. (실패했을 때는 2주 넘게 기다려본 적도 있음)

새벽 1시쯤에 신청하고 다음날 아침 8시쯤에 승인됐다는 메일을 받았는데 을매나 신나게요? 진짜 너무 기뻤다. 

 

애드센스 신청 전에 준비해야 할 일들에 대해서는 사람마다 다들 기분이 다른 것 같다. 

1천 자 이상,  500자 이상, 글 개수도 10개~30개까지 너무 다양한 의견이 있었다. 

 

그래서 나는 무조건 포스팅당 1천 자 이상+글 개수 20개 이상이 되었을 때 신청했다. 

그런데? 내가 나이스타이밍이었던 건지 뭔지 신청 7시간 만에 승인메일이 왔다. 띠용? 처음엔 믿지를 않았다. 우선 승인됐다는 것보다도 이렇게 빨리? 싶은 생각이 들어서 ㅎㅎ 이전에 2번이나 거절됐을 때는 각각 2주가 넘게 기다렸었기 때문이다. 

 

내가 거절됐던 경우의 조건은

첫번째 신청 : 어디선가 꼼수라고 본 외국 기사 번역해서 복붙

두 번째 신청 : 1천 자 미만의 포스팅이 몇 개 있었음 

내가 예상하는 실패 요건은 이런거였다. 특히 기다리는 기간을 생각해서 개설 후 글 개수가 적은데 미리 신청을 해놓으면 안 됩니다. 요건이 다 갖춰진 후에 신청하세요. 괜히 정석대로 하라는 것이 아님. 

 

자세한 신청방법. 우선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을 한다. 내가 알기로는 하나의 구글 계정으로 하나의 애드센스만 가입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한 계정 안에 여러 개의 수익 채널은 둘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음.

가입 후 로그인하면 ↓이런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먼저 설정해야 하는 것은 1,2번이다. 가운데는 승인이 나야 알 수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우선 1번은 프로필을 작성하라는 것이다. 기본적인 나의 정보를 기입해야 된다. 

기입란을 열어보면 이렇게 이름과 사는 지역, 주소를 적으라고 나온다. (아마 맨처음 가입할 때 국가 선택이 나올 텐데, 대한민국을 선택해주면 된다. )

주소 1에는 세부 주소(예를 들면, 아파트 동호수, 주택 번지)를 입력하고 주소 2에는 건물이나 도로명 번호를 기입하면 된다. 특히 우편번호는 꼭 정확하게 적어주어야 한다. 영문 주소로 적어야 할까 했는데 한글로 적어도 된다고 한다. 

주소는 꼭! 정확하게 적어야 한다. 애드센스의 수익이 나면 핀(fin)번호를 우편으로 받아서 추가적인 인증을 해야 하는데, 그 우편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꼭 정확하게! 한글주소여도 우편이 온다고 하니까 주소만 정확하게 쓰면 되는 것이다. 

그리고 2번은 애드센스와 연동할 티스토리 블로그를 연결해주는 것이다. 

사이트 추가를 누르고 내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해주면 된다. 

그리고 티스토리의 블로그 관리에서 애드센스 연동을 해준다. 

티스토리관리-수익-애드센스 탭에서 연동하기를 누르고 애드센스와 연동을 하면 된다. 

 

그러면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1,2번이 완료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다음에는 애드센스의 주소 코드를 복사해서 티스토리 스킨에 적용해주어야 한다. 

0

애드센스의 사이트 개요-사이트 기준 탭을 보면 내 애드센스 코드가 있을 것이다. 이 코드를 복사해준다. 스크립트로 시작하는 코드고 이것을 티스토리 스킨 html에 붙여 넣기 하면 되는 것이다. 사진으로 설명하자면, 우선 저 코드를 복사한다. 그리고 티스토리도 돌아온다. 

블로그 관리 탭의 스킨 편집 탭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인다. html편집을 누른다. 그러면 오른쪽으로 무슨 영어 코드 가득한 화면이 보인다. 여기서 <head>라는 코드 시작을 찾는다. 가장 윗 줄 부근에 있기 때문에 금방 찾을 수 있다. <head>와 </head> 태그 사이에 내가 복사한 코드를 붙여 넣기 하면 된다. 쉽게 말하자면 헤드 태그를 열고 닫고 하는 사이에 넣어라는 것이다. 

길게 생각하지 말고 그냥 <head>라고 씌여진 뒷부분에 바로 내 코드를 붙여 넣기 한다. 그리고 저장. 

그러면 신청이 된 것이다. 이제 승인 메일이 오기를 기다리면 된다. 

2번이나 승인거절을 받았을 때는 메일에도 이런저런 구구절절 말이 많다. 왜 승인이 안됐는지, 무엇을 보완해야 하는지(그냥 매뉴얼 나열) 하지만 승인 메일은 그냥 간단하다.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임. 간결하다!

메일 내용도 이게 끝이다. 그럼 승인이 됐다는 것이다. 7시간만에 온 승인메일. 그래도 이왕이면 한 번에 승인받는 게 좋으니까 꼼꼼하게 준비하는 것이 좋겠다. 

통과 기준은 무엇 하나 정확하게 정해진 것은 없는 것 같다. 다만 내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승인 기준은

1. 1천자 이상의 성의 있는 포스팅 (사진은 관계없는 것 같음) 

2. 꾸준하게 

3. 안전하게 20개 이상의 글

이것인 것 같다. 괜히 정석대로 하라는 것이 아닌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