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판도라 노티드하트링(50호) 후기와 사이즈측정방법

아무래도 겨울엔 실버 계열 액세서리보다는 골드 계열을 더 많이 착용하는 것 같지만, 내가 갑자기 꽂혀서 사겠다는데 우짜라고용! 판도라 반지는 자기 취향대로 레이어드 해서 착용함으로써 더 센스 있게 사용이 가능한 것 같다. 사실 별 욕심은 없었는데 갑자기 노티드 하트링에 꽂혀서 고민하다가 구매함. 기성 제품에서 유니크함을 찾는 게 어불성설이지만 그래도 나름 특이하고 레이어드 없이 단독으로 껴도 이쁜 것 같아서 구매했다. 

그리고 판도라 링의 경우는 한국 반지 사이즈와 달라서 사이즈 재는 방법에 대해서도 써보겠다. 

가장 좋은 방법은 매장에 가서 직접 껴보는 방법이지만 매장 방문이 어렵거나 선물용이거나 할 경우는 인터넷에서 구매하는게 편하기 때문이다. 반지 사이즈를 재볼 수 있는 링 게이지가 있으면 편하겠지만 그런 게 없는 사람들을 위한 방법이다. 우선 착용할 손가락 둘레 사이즈를 잰다. 종이를 길게 잘라서 재도 되고, 실 같은걸 이용해도 된다. 나는 치실로 쟀음. 그리고 다시 펴서 자로 몇 센티가 되는지 길이를 재면 된다. 나는 주로 검지 손가락에 착용할 생각이었고, 내 검지 손가락 둘레는 5.5cm였다. 이걸 한국 반지 호수로 바꾸면 12호다.

 

판도라 반지 사이즈는 한국호수+40을 하면 맞는다고 한다. 그러니까 나의 경우는 12호+40=판도라 52호 사이즈가 맞는 사이즈라는 것! 그래서 인터넷몰에서 52호를 주문하려다가 마침 백화점에 갈 일이 생겨서 한번 사이즈를 다시 확인하기 위해 매장에 들렀다. 그런데 52호는 생각보다 조금 헐렁한 느낌이었고, 직원분도 50호가 더 잘 맞을 것 같다고 추천해주셔서 50호를 껴보았다. 그리고 반지 디자인마다 조금씩 사이즈가 틀린 것 같다. 링크드 러브 링은 52호가 딱 맞았다. 

결국은 매장에서 노티드러브링 50호를 구매했다. 그리고 사람은 양 손 굵기가 다를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난 오른 손가락에는 52호도 맞았지만, 주로 왼손에 반지를 끼기 때문에 왼손 기준으로 사이즈를 맞췄다. 왼손 중지, 검지, 엄지에 50호가 맞는다.

처음 매장에서 구매했을땐 아주 빤짝빤짝했는데 ㅎㅎ 역시 금방 좀 바래긴 한다. 그렇지만 그 나름대로 빈티지한 맛이 느껴지는 것 같다. 그리고 매장 구매 시 보증서랑 같이 가지고 가면 무료 세척이 가능하기 때문에! 찾아보니 일반 은 세척제나 치약으로 닦지 말라고 하던데... 사실 귀찮으면 그냥 닦을 수도 있음. 아님 아예 안 닦을 수도..?! 아무튼 내 생각에 노티드 하트링의 최대 장점은 레이어드 하지 않아도 단독으로 껴도 특이하고 예쁘다는 점이라고 생각한다. 그래도 다른 반지들도 사고 싶긴 하다... 처음에는 엄지 반지로도 끼려고 했는데 끼다 보니 거의 검지에만 착용하고 있다. 

 

이렇게 보증서 뒷면에는 제품 품번과 사이즈를 같이 적어준다. 근데 190980은 링크드러브링인데 왜 저걸 적어준겨(이제 알았음;;) 노티드 하트링의 품번은 198018이다. 리뷰 찾기 꿀팁을 하나 드리자면 구글에 pandora + "원하는 제품 품번"을 검색해보는 것이다. 한국 블로그 후기들도 많지만 이렇게 하면 외국 후기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좋았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레이어드한 시안을 보는 것도 재미있다. 다들 센스가 아주 넘친다. 나의 후기는 이것으로 끝!